본문 바로가기

WORLD/POLAND 폴란드 2022

Zabrze Day 3 자브제 셋째날 - 파티준비

오늘은 여유롭게 늦잠을 자고 친구가 차려준 아침으로 시작하였다ㅎㅎ

 

내일 파티를 위해 오늘은 친구가 가든을 다듬고 나는 김밥을 만들기위해서 식재료를 사러갔다. 마침 근처 버스타면 삼십분이내거리에 큰 마트에 아시아 재료가 있다고 해서 잽싸게 가보았다.

 

 

아시아 문화중에 한국도 나름 인기있다고 들었는데 쌀과 소주를 찾아서 잽싸게 김밥재료로 샀다. 김밥에는 일본 베트남쌀도 아닌 한국의 그 찹쌀끼 있는 round rice가 제격이다.

 

김밥으로 베지테리언을 위한 야채김밥과 참치김밥을 사고 그 외 기념품 될만한 것들도 챙겼다. 사실 김밥을 싸자는건 파티를 주최하는 친구의 아이디어였다. 나는 예전에 해외에 몇 달 살동안 한국사람들과 함께 한국의 김밥을 소개시켜주기 위해 싼적은 있어도 그 이후에 혼자 싸본적은 없었기에 조금 걱정했다.

 

집에 가니 친구가 가든 준비가 한창이었고 나는 김밥을 미리 만들어보았는데 그리 나쁘지 않았다. 사실 김밥은 나보다 동생이 평소에 더 많이 싸서 나보다 더 잘할거 같긴하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