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Egypt 이집트 2014

Egypt - Luxor 이집트 룩소르 동안, 서안투어

(현재는 룩소르에 AZIT 사장님이 한국에 있는것으로 보아 한인민박을 안하고있으신듯 하다)

룩소르 숙소는 AZIT라는 한인숙소에 잡았다. 늦은 저녁에 도착했지만 잘 안내해주시고 그날 밤에 정전이 5번은 된거 같다. 그만큼 전력수급이 그당시 불안했었다.
 
그리고 다음날 시작된 동안투어. 간단하게 코사리라고 토마토 베이스의 아침을 먹고 출발하였다.

 
투어는 룩소르 신전, 카르나크 신전, 룩소르박물관, 미라박물관을 돌아보았다.

 

 
둘째날은 왕가의 계곡, 핫셉슈트 여왕 장제전, 멤논거상을 보았다. 좀 더 외곽에 떨어져 웅장해보였다. 룩소르에 간다면 유적지가 이곳저곳 떨어져 있는 곳이 많아 투어를 추천한다. 이곳에는 사람이 조금 있긴했는데 사진상으로는 진짜 없어보이긴 하다ㅎㅎ

 
그리고나서 한인숙소와 연결된 식당에서 오랜만에 냉면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더위가 사그라드는 느낌이었다.

우리가 묵었던 아지트 숙소인데 지금은 그만두시고 한국에서 펜션을 하시는거 같았다. 룩소르에 오면 꼭 추천하고 싶은건 샘하우스라고 이집트 상형문자로된 반지나 목걸이를 만들 수 있는데 아직도 의미있는 기념품이라 가지고 있다. 정찰제라 여행객들이 가기 좋고 의미있는 기념품을 만들수 있다. 찾아보니 거의 9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운영하고 있는거 같다.